괴산시, ‘제6회 감물감자축제’ 성료
괴산시, ‘제6회 감물감자축제’ 성료
  • 이도현 dhlee@newsfarm.co.kr
  • 승인 2016.06.21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행패 수여…감자캐기 체험 행사 등

괴산군은 지난 18일 열린 ‘제6회 감물감자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감물면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정태모) 주관으로 지역주민, 출향인사, 자매결연 관계자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식전행사로 주민차치프로그램인 난타, 스포츠댄스팀의 공연, 감물초등학교의 사물놀이, 오카리나 연주, 학생군사학교의 군악대 공연, 22마을 장수어르신을 모시고 발씻겨드리기 행사 등이 시선을 끌었다.

또한 개회식에서는 축제추진위원회에서 군민장학기금 100만 원을 전달했고 지역발전에 공헌한 김선명씨에게 모범군민표창,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노모를 극진히 봉양한 백영옥씨, 백고흠씨, 김미숙씨에게 효행패가 수여됐다.

특히 이날 실시된 감자캐기 체험행사(광전리 91-30)는 50여 가족이 참여해 감물의 맛 좋고 품질 좋은 감자를 수확해 높은 호응을 받았다

그 외 부대행사로 감자, 표고버섯, 친환경 농산물, 친환경 가공품 등 판매장을 운영했고 생감자떡볶이, 생감자옹심이수제비, 삶은 감자, 감자전, 감자떡, 감자고로캐 등 소비자들이 감자관련 음식을 맛 볼 수 있는 시식코너도 함께 운영했다.

정태모 위원장은 “올해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고 더욱 즐길 수 있는 오감만족 감자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도현 기자 dhlee@newsfar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