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우자조금, ‘영양사학술대회’ 홍보관 운영
육우자조금, ‘영양사학술대회’ 홍보관 운영
  • 이도현 dhlee@newsfarm.co.kr
  • 승인 2016.07.28 2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내책자·시식·포토타임·퀴즈게임 등 진행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최현주)는 서울시 홍은동에위치한 그랜드힐튼 호텔 컨벤션 센터에서 지난 28일까지 개최된 ‘2016 전국영양사학술대회’에서 우리 소고기 육우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관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육우자조금은 육우 홍보관을 찾은 영양사 및 영양교사, 관련학과 교수 및 학생들에게 영양만점 육우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육우 홍보책자를 배포하고, 육우구이 시식회 등을 진행했다. 이 밖에도 육우 캐릭터와 함께하는 포토타임과 육우의 부위를 맞추는 게임 등 현장의 흥을 살리는 행사를 진행했다.

최현주 위원장은 “육우는 저지방고단백 및 안정성 등 많은 장점을 가진 우수한 식재료임에도 불구하고 실제 아이들의 급식에선 활용도가 낮은 편이다”며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진행하고 있는 전국영양사학술대회 육우 홍보관을 통해 급식재료에 대한 안목과 전문성을 지닌 영양사 및 관계자들에게 우리소고기 육우의 우수성을 적극 소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육우자조금은 미래의 영양사를 꿈꾸는 식품영양학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2016 우리육우 서포터즈’를 모집 중에 있다.

국내 소재의 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재학생 및 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신청은 육우자조금 공식블로그 통해 오는 31일까지 응모 가능하다.

육우 서포터즈에 선정되면 8월 8일부터 10월 7일까지 약 2개월 동안 육우의 장점을 널리 알릴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