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축산진흥대회’…자라섬 1만여명 ‘성황’
‘경기도 축산진흥대회’…자라섬 1만여명 ‘성황’
  • 이도현 dhlee@newsfarm.co.kr
  • 승인 2016.10.12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마크 축산물 전시, 한우·젖소 경진대회 진행
우수혈통 젖소 발굴 처음 열려


경기도가 주최하고 농협경기도지역본부자 주관하는 ‘2016년도 경기도 축산진흥대회’가 지난 8일 가평군 자라섬 캠핑장서 열려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축산인들의 자신감을 회복하고 G-마크 축산물의 우수성을 소비자들에게 널리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도내 축산농민, 축산업 관계자, 일반 시민 등 1만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7일과 8일 양일간 가평 자라섬 캠핑장에서 진행됐다.

특히 올해 축산진흥대회에서는 G마크 우수축산물 전시·판매 코너, 경기도 한우경진대회, 경기도 젖소경진대회 등을 진행,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또 경기도 최고의 한우와 젖소를 선발하기 위한 경진대회 역시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중 경기도 젖소경진대회는 우수혈통의 젖소를 발굴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마련된 행사다.

17개 시군의 한우 54마리가 경쟁을 펼친 한우경진대회에서는 암송아지 부문 이천시의 이은숙 농가, 미경산우 부문 가평군의 김상현 농가, 번식암소(1부) 부문 포천시의 김종수 농가, 번식암소(2부) 부문 이천시의 신성율 농가, 번식암소(3부) 부문 남양주시의 전진표 농가 각각 최우수 한우의 영광을 누렸다.

15개 시군에서 30마리의 젖소가 참가한 젖소경진대회에서는 육성우 부문 양평군의 최우규 농가, 미경산우(주니어) 부문 가평군의 송병기 농가, 미경산우(시니어) 부문 양평군의 최우규 농가, 경산우(주니어) 부문 양평군의 최우규 농가, 경산우(시니어) 부문 이천시의 길교성 농가가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행사기간 동안 우수한 홍보활동 및 지역특성, 한우‧젖소 경진대회 성적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결과, 최우수상은 이천시, 우수상은 가평군, 장려상은 양평군과 포천시가 각각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