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4주년 축사 - 이상무 한국농어촌공사 사장
창간4주년 축사 - 이상무 한국농어촌공사 사장
  • 편집국 newsfarm@newsfarm.co.kr
  • 승인 2016.10.12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정적 주곡 자급기반 함께 만들어 나가자”
“행복한 농어촌을 만들기 위한 많은 노력과 역할을 기대할 터”


한국농업신문 창간 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우리 농업의 발전과 쌀전업농의 권익 향상을 위해 유익하고 다양한 정보를 담으며 전문 언론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해온 데 깊은 감사드립니다.
또한 한국 쌀 농업 발전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계신 김광섭 (사)한국쌀전업농중앙연합회 회장님과 김진삼 대표님 이하 연합회 및 신문사 모든 임직원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의 말씀 드립니다.
최근 우리 농촌에 여러 가지 어려움이 많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강수량이 부족해 농사에 어려움을 겪은 곳이 많았습니다. 기후변화와 재해에 대응한 수자원 확보와 효율적인 물 관리가 한국 농업의 미래를 위해 가장 먼저 고민해야 할 과제임이 분명합니다.
공사는 철저한 수리시설 관리와 개보수, 농업 용수원 개발을 통해 기후변화시대에 맞는 농촌의 재해대비능력 향상과 안전한 영농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특히 쌀은 우리 스스로 자급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곡물인 만큼 안정적인 생산기반과 수자원 대책을 마련하고 관리해 글로벌 식량위기에 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안정적인 주곡 자급기반을 위한 한국 쌀 전업농과 한국농업신문의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 농업, 농촌, 농업인이 희망을 품고, 글로벌 농업으로서 지평을 열어갈 수 있도록 한국농업신문과 같은 전문 언론이 더욱 힘써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행복한 농어촌을 만들기 위한 한국농업신문의 많은 노력과 역할을 기대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창간 4주년을 축하드리며, 앞으로 더욱 발전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