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4주년축사-이재욱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장
창간4주년축사-이재욱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장
  • 편집국 newsfarm@newsfarm.co.kr
  • 승인 2016.10.18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전문 언론 역할 기대”

2012년 창간이후 농업·농촌의 발전을 위해 정부정책에 대한 건설적인 비판과 대안을 제시하며 한 결 같이 노력해온 한국농업신문의 창간 4주년의 의미는 매우 크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한국농업신문은 농축산인의 소득증대와 권익대변은 물론 농업·농촌의 발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특히 국민들에게 우리나라 농업·농촌에 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큰 역할을 수행해 주신 임직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 말씀을 드립니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은 사전 예방적 안전관리를 위해 농산물우수관리(GAP)인증을 활성화하고 친환경인증 등 다양한 품질관리제도 운영을 통해 고품질 안전 농식품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금년에 도입한 농산물 안전성 조사결과 정보 공개 및 친환경농산물 안심유통시스템을 통해 부적합품 세부정보와 친환경농산물의 유통경로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농정에 대한 신뢰를 높여 가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현장통계에 기반한 맞춤형 농정관리를 위한 농업경영체등록, 면세유류관리 등 농가의 안정적 소득지원과 직불금이 투명하고 공정하게 지급되도록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직불제 이행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은 현장농정을 책임지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을 약속드리며, 한국농업신문 애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한국농업신문이 농업인과 소비자 간의 이해와 소통의 채널로 자리매김해 한국 농업·농촌 발전의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하는 전문 언론으로 더욱 성장하기를 기원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