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4주년축사-박철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장
창간4주년축사-박철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장
  • 편집국 newsfarm@newsfarm.co.kr
  • 승인 2016.10.18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 사랑·신임 받는 언론사로 발전하길”

농업인의 위상과 농업의 순기능을 발굴해 대변하고 농업과 농촌 발전을 도모키 위해 훌륭한 농정 대안을 제시해 오신 한국농업신문 창간 4주년을 축하합니다.

지금 우리 농어업은 FTA 등 시장개방과 함께 인력의 부족, 노령화, 소득의 양극화, 정부와의 소통 문제 등 여러 문제들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를 타개하기 위해서 우리 농업은 점차 규모화 되고 있고, 타 산업과의 융합 및 접목을 통해 해결방안을 찾고 있습니다.

특히 27조원에 달하는 농림어업의 GDP가 융합을 시작하면 신 성장 동력으로 재탄생되기 때문입니다. 그 예로 최근에 활성화 되고 있는 도시생태계 부활작업, 도시 텃밭 조성활동, 6차 산업, 농업의 스마트화 확산 등이 융합화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단면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우리 농어업은 환경산업, 문화산업, 최첨단 경영기술(IT) 등을 융합해 새로운 고부가가치산업으로 발전시키는 등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래세대 농식품·농어촌의 가치와 지식·정보를 창출해 나갈 때 비로소 FTA의 파고를 헤쳐 나아갈 수 있고, 농산업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하며,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농업신문의 창간 4주년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농어업인의 절대적 사랑과 신임을 받는 전문 언론사로 발전하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