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이연정 (주)연우컴퍼니 대표]"'바로죽쌀', 건강식으로 끝내줘요"
[인터뷰-이연정 (주)연우컴퍼니 대표]"'바로죽쌀', 건강식으로 끝내줘요"
  • 박희연 hypark@newsfarm.co.kr
  • 승인 2017.04.14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가물 0%…밥 지어 냉동건조 후 파쇄
골다공증‧당뇨 예방 기능성쌀 원료 제조


(한국농업신문=박희연 기자)바쁜 현대인들은 아침식사를 거르기 일쑤이다.

그래서 빠르고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간편식에 대한 관심도 부쩍 늘었다.

이에 요즘 뜨는 제품이 있다. 뜨거운 물만 부으면 죽이 되는 ‘바로죽이되는쌀(바로죽쌀)’이다.

개발자 이연정 (주)연우컴퍼니 대표를 박람회장에서 만났다.


- 제품 개발 동기.

“2015년 6월 창립 초기에 일반 야채스프분말에 쌀가루를 넣어 3분이면 죽처럼 먹을 수 있는 ‘연죽’을 개발했습니다. 하지만 ‘연죽’은 호불호가 갈릴 뿐더러 단가를 맞추기 위해 중국산 후레이크를 사용하게 되더라고요. 향미증진제와 같은 첨가제가 들어가는 것이 꺼려져 건강에 도움이 되는 죽을 만들어보자는 생각에 개발하게 됐습니다."


- 바로죽이 되는 과정은?

“작년 2월 제품 개발법을 특허출원했어요. 상품화 된지는 한 달 됐습니다. 첨가물이 전혀 들어가지 않는 100% 쌀로, 밥을 한 후 즉시 냉동건조 시켜 파쇄하는 단순한 방법이 도입된 제품입니다. 뜨거운 물을 부으면 바로 죽이 되는데, 먹다 남은 북어국에 ‘바로죽쌀’을 넣으면 북어죽, 닭국에 넣으면 닭죽 등 소비자가 원하는 대로 응용도 가능합니다. 일반 쌀은 유통기한이 개봉 후 3주일인데 비해 바로죽쌀은 2년으로 장기 보관이 가능해요.”


- 어떤 쌀을 쓰고 계신가요?

“영양현미, 백미, 알카리온 고칼슘쌀 세 종류에요. 특히 ‘알카리온 고칼슘쌀’은 성장기 어린이들의 성장에 도움이 되고 어르신들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굉장히 좋습니다. 또한 대통령상 수상 경력도 있을 뿐더러 ‘혈당강하쌀’이라고도 불려 친환경적으로 당뇨를 예방하고 혈당 수치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앞으로 계획.

“'일반현미 바로죽쌀'도 출시할 예정이고 최근에는 보리새싹 업체로부터 협업수출 제안이 들어와 긍정적으로 검토중입니다. 이 외에도 향미와 같은 기능성 쌀도 '바로죽쌀'로 내놓을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