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시와기 노부히코 얀마농기코리아(주) 대표이사
카시와기 노부히코 얀마농기코리아(주) 대표이사
  • 이은용 ley@newsfarm.co.kr
  • 승인 2017.07.18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사와 비교할 수 없는 서비스 제공할 터”
모든 심혈 기울여 YH 시리즈 콤바인 만들어
밀묘농법·무인트랙터 등 미래 기술 박차 가해
(한국농업신문=이은용 기자)

지난 13∼14일까지 대전광역시 유성구에 위치한 대전무역전시관에서는 많은 농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얀마농기코리아(주)가 새로 선보인 콤바인 모델 등에 대한 발표회가 열려 큰 관심을 받았다.

이날 선보인 얀마 제품들은 고성능에 고품질, 고기능을 갖춘 제품들이어서 농민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수 있었다.

무엇보다 카시와기 노부히코 얀마농기코리아 대표이사는 얀마가 새로 선보인 제품들을 설명하는 모습에서 자부심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카시와기 대표로부터 전시회 전반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이번 발표회에 의미를 부여한다면.

“이번 전시회는 얀마 제품의 주 고객인 프리미엄 고객들에게 새로 선보인 제품을 설명하고 보여주기 위해 마련된 것입니다. 많은 분들에게 고성능·고기능·고품질의 신제품을 선보이고 싶었습니다. 무엇보다 이 전시회에 참석한 대부분의 고객들은 프리미엄 고객으로서 논작물, 밭작물, 과수·원예, 낙농, 축산 등 각각의 분야에서 한국농업의 미래를 짊어질 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얀마는 이런 분들을 대상으로 사업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 확대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이번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으며, 이 분들이 얀마라는 브랜드를 선택하고 오랫동안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입니다.”


-이번 전시회에서 눈여겨 볼 제품은.

“이번 전시회에서 소개해주고 싶은 제품은 모든 형식을 바꾼 콤바인입니다. 곧 수확철도 다가오기 때문에 이번에 심혈을 기울여 만든 YH 시리즈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형식의 YH 시리즈는 4조부터 7조까지 있는데 특히 우아함과 화려함을 갖춘 새로운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이 탑재된 기종으로 여기에 사용자의 작업환경까지 고려한 쾌적함까지 갖춘 프리미엄급 제품입니다.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얀마만의 서비스 특징은.

“얀마는 세심하고 신속하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에 4개의 지역 서비스 센터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2015년 연말 전남을 담당하는 남부 서비스 센터를 나주에 설립했고, 올해 초 안성에 북부 서비스 센터를 설립했습니다. 또한 구미에 동부 서비스 센터도 얼마 전 설치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고 있습니다. 올해 연말 쯤 공주에 서부 서비스 센터도 설치해 여러분이 안전·안심해 작업하실 수 있도록 대리점 등과 하나가 돼 타사와는 비교할 수 없는 최선의 서비스 제공에 언제나 힘쓸 것입니다.”


-앞으로 계획이 있다면.

“모든 농기계 업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저희들도 보다 최선의 노력을 다해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는데 심혈을 기울일 것이고, 특히 활발한 신제품 홍보와 이벤트를 기획해 많은 고객들에게 알리도록 할 것입니다. 무엇보다 밀묘 파종·이앙 재배 시스템, 무인 트랙터 등 현재 얀마가 미래를 향해 계획하고 있는 내용들도 잘 실천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얀마를 선택하길 잘했다’, ‘얀마라면 안심할 수 있어’, ‘역시 얀마’라고 평가 받을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은용 기자 ley@newsfar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