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5주년 축사-라승용 농촌진흥청 청장
창간5주년 축사-라승용 농촌진흥청 청장
  • 편집국 newsfarm@newsfarm.co.kr
  • 승인 2017.10.21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감 있는 정보…농업발전 제언 주길
쌀 수급조절 해결 위해 쌀 가공식품 대중화에 박차



미래농업의 새 지평을 열고, 쌀전업농과 농업인의 권익증진은 물론 소비자를 대상으로 농업‧농촌의 이해를 높이는 현장감 있는 정보로 우리 농업 발전에 기여하고 계신 한국농업신문의 창간 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현재 우리 농업은 쌀 과잉 생산, 가축질병상시화, 이상기상 현상, 농촌의 고령화, FTA 등 우리 농업이 풀어야 할 많은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희망도 싹트고 있습니다.


농업이 유망한 산업이라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청년들이 농촌을 향하고 있고, 귀농인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농촌인구 감소와 고령화 문제를 해결하는 마중물이라고 생각합니다.


농촌진흥청은 정부의 농정방향에 발맞춰 청년농업인 육성, 농식품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쌀 수급문제 해결을 위해 가공용 쌀 전용품종 개발과 이를 활용한 가공 식품의 대중화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농업인과 국민의 생활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현장에 도움이 되는 연구 개발과 기술 보급에 주력하여 우리 농업인이 안고 있는 현장의 애로를 해소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한국농업신문이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하여 농업발전을 이룰 수 있는 제언을 해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창간 이후 끊임없이 우리나라 농업 발전과 풍요로운 농업 농촌을 위해 힘써온 한국농업신문이 앞으로도 언론의 올바른 사명을 다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