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필 지사 “도·농업인 손잡고 노력”
남경필 지사 “도·농업인 손잡고 노력”
  • 이도현 dhlee@newsfarm.co.kr
  • 승인 2017.11.24 0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일 회장 “고품질 쌀 공급에 최선”
경기도, 22회 농업인의날 행사 개최



(한국농업신문=이도현 기자)‘제22회 농업인의 날’ 기념 경기도 행사가 지난 15일 안산 화랑유원지에서 개최됐다.


이날 자리에는 남경필 경기도지사, 제종길 안산시장, 이정일 (사)한국쌀전업농경기도연합회장을 비롯해 농업인 단체장과 기관장 등 500여명이 자리했다.


남경필 지사는 개회사를 통해 “도의원, 농업지도자들과 함께 손을 잡고 경기도 농업을 대한민국 으뜸으로 만드는데 최우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정일 회장도 “경기미의 자부심을 가지고 고품질 쌀을 공급하는데 전력을 다할 것”이라며 “도에서 많은 경기도 농업을 위해 노력해줘서 감사하게 생각하지만 더욱 적극적인 지원과 사업을 추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현장에서는 경기도 농어민대상(15개 부문)과 농정평가 우수 시·군 수상(10개 시·군)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됐다.


농어민대상 15개 부문에는 ▲고품질 쌀 생산 이상규(평택시) ▲과수 오세남(안성시) ▲화훼 구광회(파주시) ▲채소 박인호(고양시) ▲농업6차산업화 이의영(남양주시) ▲환경농업·신기술 피부호(가평군) ▲수산 이종덕(여주시) ▲임업 이재흥(파주시) ▲여성농어민 이윤경(평택시) ▲식량작물 이혁근(파주시) ▲특용작물 민순기(연천군) ▲한우 이병환(가평군) ▲낙농 김동식(여주시) ▲양돈 백승조(용인시) ▲가금 및 기타가축 송복근(양주시) 등이 수상했다.

이어 농정평가 우수 시·군으로는 ▲최우수 파주시·안산시 ▲우수 안성시·가평군·시흥시 ▲장려 평택시·양평군·여주시·포천시·수원시가 선정됐다.


한편 이날 축하공연, 떡메치기,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와 안산시 주관의 소외계층 기부 김장행사 등 농업인과 도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