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케미컬 안산공장, 안전성 인정
농협케미컬 안산공장, 안전성 인정
  • 이도현 dhlee@newsfarm.co.kr
  • 승인 2017.12.26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문화대상’…국무총리상 수상



(한국농업신문=이도현 기자)농협케미컬(대표이사 박태식) 안산공장이 지난 14일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17 안전문화대상’ 시상식에서 단체부문 최우수상(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2017 안전문화대상’은 안전문화 우수사례를 발굴·포상해 선진 안전문화 확산을 추진하고 사회 각 분야의 안전문화 활동 경쟁을 유도하는 등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농협케미컬은 지난 10월 24일에 진행된 ‘안전문화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통해 서면심사와 국민투표를 거쳐 선정됐다.


단체포상은 안전문화 운동 확산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은 지자체(광역·기초), 공공기관, 비영리법인, 기업 등 4개 부문으로 나눠 대통령표창(6곳)과 국무총리표창(9곳)이 수여됐다.


올해 13회째인 ‘안전문화대상’은 중앙과 지방 안전문화운동추진협의회와 지자체, 공공기관, 비영리민간단체, 민간기업 등 안전문화 관계자 400여명이 참석했다.


농협케미컬 안산공장은 그동안 꾸준히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2014년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최초 인정을 받은 후, 자발적으로 유해·위험요인을 찾아내고 개선해오는 활동으로 지난 4월에는 위험성평가 1만5000호 재인정을 달성했다.


또 지난 2015년 ‘위험성평가 우수사례 발표대회’에 참여해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자발적인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