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김병원 농협중앙회 회장, 농업인행복콜센터·고객행복센터 방문
[동정] 김병원 농협중앙회 회장, 농업인행복콜센터·고객행복센터 방문
  • 유은영 you@newsfarm.co.kr
  • 승인 2018.01.04 16: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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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농업신문=유은영 기자) 김병원 농협중앙회 회장이 무술년 새해를 맞아 3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농업인행복콜센터와 고객행복센터를 방문해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격려했다.


김병원 회장은 고객행복센터 업무를 보고 받고, 직원들을 일일이 격려하며 목도리를 선물했다.


또 국내 최초로 고객의 목소리를 실시간 문자로 변환하고 분석해 고객 문의에 최적화된 답변을 적시에 제공하는 금융봇 기반의 콜센터AI 빅데이터(아르미AI) 시스템을 직접 시연했다.


이어 지난 9월 문을 연 고령 농업인을 위한 전용콜센터인 농업인 행복콜센터를 방문해 농업인과 직접 전화 상담을 하며 새해 인사도 나누고, 농업인의 불편사항은 없는지 등을 묻고 소통했다.


농협 고객행복센터는 1000여명의 상담사가 1년 365일 24시간 일평균 6만여 고객과 소통한다. 2017년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실시한 콜센터 서비스품질평가(KSQI)에서 7년 연속 우수콜센터에 선정되었다.


김병원 회장은 “힘든 업무 환경 속에서도 고객과 농업인을 위해 묵묵히 일하는 상담사들의 노고에 감사 드린다”며 “세심하고 따뜻한 소통으로 농업인과 고객에게 더욱 사랑받는 콜센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