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 한우·전통주·전통공연 결합한 '복합문화세트' 출시
한우자조금, 한우·전통주·전통공연 결합한 '복합문화세트' 출시
  • 최정민 cjm@newsfarm.co.kr
  • 승인 2018.02.0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우자조금·한국전통주진흥협회·정동극장, 업무협약 체결



(한국농업신문=최정민 기자)한우산업 발전을 위해 설립된 한우농가 비영리단체,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한우자조금, 위원장 민경천)가 개정된부정청탁금지법(일명 김영란법)에 맞춰 한우 할인 기획세트에 전통주와 정동극장의 전통공연을 결합한 이색 설 선물세트를 선보여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우자조금은 지난 30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정동극장에서 한국전통주진흥협회(회장 김홍우), (재)정동극장(극장장 손상원)과 함께 ‘전통문화와 한우산업의 공동마케팅’을 골자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상품 기획은 한국을 상징하는 대표 먹거리인 한우에 우리 고유의 술 전통주, 여기에 우리의 전통 공연 문화가 결합된 복합문화상품형태로 설 명절선물 시즌을 겨냥해 사전 접수에 한해 1000세트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한우 복합문화선물세트는 1+등급 기준, 한우 불고기, 국거리, 사태각 500g, 총 1,5Kg 한우세트에 한우에 어울리는 약주, 과실주, 증류주 형태의 전통주세트와정동극장의 <궁:장녹수전> 공연 티켓 2매가 포함된 구성품으로 이뤄졌다.
이와 별도로 한우자조금은 1+등급 한우 불고기와 국거리, 사태 각 500g으로 구성된 한우 실속세트와 등심 1kg과 불고기, 국거리용 정육 500g으로 구성된 한우 명품세트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소비자가격 대비 30~50% 할인된 가격으로 각각 판매할 예정이다.
한우 복합문화선물세트는 한국전통주진흥협회에서 운영하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하며, 그 밖의 한우 기획선물세트는 한우자조금에서 운영하는 공식 온라인쇼핑몰과 한우 114를 통해 사전 주문 형태로 판매된다.
민경천 한우자조금위원장은 “최근 수입육의 범람으로 많은 한우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과 공동 상품 기획을 통해 우리 전통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소비자들에게 좀 더 저렴한 가격에 한우를 구입할 수 있는 기회인 동시에 한우산업에도 소비 촉진을 통한 농가 수익 개선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우자조금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한우소비 확대를 위해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농협하나로마트 및 유통업체와 공동으로 할인행사를 마련한다.

또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청계광장에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소비자가격대비30~50% 저렴한 가격에 우리 한우를 구입할 수 있는 한우 직거래장터를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