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지역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우리은행, 지역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 유은영 you@newsfarm.co.kr
  • 승인 2018.02.04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전남신용보증재단과 업무협약

(한국농업신문=유은영 기자) 우리은행은 광주신용보증재단, 전남신용보증재단과 업무 협약을 맺고 광주광역시와 전남지역 소기업과 소상공인 금융지원에 나섰다.


우리은행은 지난 1일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호남영업본부에서 이동연 중소기업그룹 그룹장, 박종광 광주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최형천 전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등 주요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지역 소기업 및 소상공인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각각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은 광주신용보증재단과 전남신용보증재단에 각각 15억원을 출연하고, 우리은행과 광주∙전남신용보증재단은 총 450억원의 대출을 지원한다.


우리은행은 각 신용보증재단이 발급한 보증서를 담보로 광주광역시 및 전라남도에 소재한 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낮은 금리의 운전자금 대출을 지원한다. 보증신청은 2월 2일부터 우리은행 영업점과 광주∙전남신용보증재단 각 지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우리은행은 광주∙전남신용보증재단의 보증서를 이용하는 대출고객에게 은행 이용수수료 면제가 가능한 전용통장을 제공한다.


특히 각 기관은 생산적 금융과 고용안정을 위해 4대보험 가입 기업을 우선적으로 지원한다. 우리은행은 4대보험 가입 기업에게는 ‘우리CUBE론’ 이용시 금리우대혜택을 제공하고, 각 신용보증재단은 보증심사 기간을 단축하는 등 적극적으로 심사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전국 지역보증재단과 협력해 지속적으로 소기업∙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있다”며 “‘더 큰 금융’을 실천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은행이 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