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 무료수강 이벤트…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교육 장학지원
한국장학진흥원 무료수강 이벤트…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교육 장학지원
  • 박용진 기자 sushinhan@hanmail.net
  • 승인 2018.03.08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업신문=박용진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animal’을 입력하는 것이다.

이벤트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에서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수강 신청할 수 있다. 해당 과정은 반려동물의 이해를 시작으로, 이들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법, 교육법 등을 자세히 다루는 인강들로 구성돼 있다. 이에 애견 훈련소, 동물 간호사, 사육사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동물자원‧애완동물 학과 재학생의 경쟁력 강화 방안으로도 활용 가능하다는 게 교육원 측 설명이다.

이외에도 반려동물 행동교정사‧장례지도사 등 해당 교육원의 100종 자격증 과정에 대한 무료수강 혜택과 온라인 취득 시험 무료 응시 특전이 제공된다. 또 이곳의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모든 자격증이 등록되어 있으며, 취득 시 이력서 및 해당 관련 기관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애견 카페‧미용사, 강아지호텔 등으로 취업하기 위해 반려견, 팻시터 관련 자격증을 공부하려는 구직자가 많다”며 “이 행사에 참여해 관련 교육혜택을 자유롭게 누리길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