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코리아 푸드컵 개최
2018 코리아 푸드컵 개최
  • 유은영 기자 you@newsfarm.co.kr
  • 승인 2018.03.12 2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T 접목 농식품 예비창업자 육성

(한국농업신문=유은영 기자)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는 13일부터 푸드테크 스타트업 공모전인 '2018 코리아 푸드컵(Korea FoodTech Challenge UP)'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외식, 식품 분야에 ICT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푸드테크 분야의 예비창업자를 발굴․육성하기 위한 것이다.

농식품부 주최, 농업기술실용화재단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며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한다.

대회는 예선 서류․발표심사 및 최종결선 순으로 진행된다. 최우수 2팀에게는 상금 1000만원과 장관상이 수여되고, 결선 진출 4개팀에는 상장, 상금과 입주공간, 투자연계 등의 후속지원이 이뤄진다.

지원대상은 식품, 외식관련 서비스업에 ICT 기술을 접목한 푸드테크분야의 예비창업자(팀) 또는 2015년 1월 1일 이후부터 3년이 넘지않은 초기창업자(팀)이며, 13일부터 4월 4일까지 이메일 접수한다.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실용화재단(www.fact.or.kr) 및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ccei.creativekorea.or.kr/seoul/main.do)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식품부는 이와 함께 공모전 홍보를 위해 이달 26일 서울에 위치한 ‘마루180’에서 푸드테크를 주제로 한 토크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박수진 농업생명정책관은 “푸드테크 분야는 이제 성장을 시작한 스타트업계의 블루오션”이라며, “우리나라 푸드테크 산업을 이끌어갈 창업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