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건강 고혈압 낮추는 방법 리턴큐로 도움받자
혈관건강 고혈압 낮추는 방법 리턴큐로 도움받자
  • 박용진 기자 sushinhan@hanmail.net
  • 승인 2018.03.22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업신문=박용진 기자)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우리나라 30대 이상 성인 4명 중 1명은 고혈압을 앓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000만명에 육박할 정도로 흔한 질병 중 하나인 고혈압은 증상이 뚜렷하지 않아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사람들이 많은데, 고혈압을 오랜 기간 방치하게 되면 심각한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인체의 혈관은 70%가 막혀도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무증상이 증상이라는 말이 있다.

어렸을 때부터 등푸른 생선이 건강에 좋다는 이야기를 매번 들었을 것이다. 등푸른 생선은, 특히 오메가3의 함유량이 매우 높은 음식 중 하나다. 의사들은 고혈압 예방, 건강한 혈관 관리, 원활한 혈액 순환을 위해서 등푸른생선 섭취를 습관화하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원니스바이오가 생산한 혈압조절이 가능한 건강기능식품 ‘리턴큐 정어리펩타이드’는 27여년간 오랜 연구 끝에 국내는 물론 국제혈압학회로부터 20대에서 80대까지 인체시험을 통해 수축된 혈관을 확장시켜 혈압조절에 도움을 준다고 발표된 신물질이다. 

고혈압을 낮추는 리턴큐 정어리펩타이드는 암스텔담, 시카고, 일본농예화학회 SCIE급 학술지 등 국제혈압학회에 인체시험을 거쳐 혈압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에 대해 연구 발표됐다. 또 식품의약품안전처(MFDS)에서 엄격한 평가방법을 통해 혈압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에 대해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1호로 인정을 받았다. 리턴큐 정어리펩타이드에 들어있는 신물질 ‘바릴티로신’ 성분이 혈관수축의 작용을 저해함으로써 높은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사실이 국내외 연구 발표돼 밝혀졌다.

리턴큐는 혈압조절 때문에 생겨날 수 있는 여러 가지 일들을 서서히 개선시킬 수 있으며, 혈압조절 작용에 의해 신체 요소의 기능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리턴큐를 30일분 생산하는데 혈관건강, 혈압조절에 작용하는 기능을 얻기 위해서는 약 28cm 크기의 몸에 좋다는 등푸른생선 4000마리 정도가 사용된다. 독자 브랜드 리턴큐를 직접 제조 생산하고 있는 원니스비오는 개별인정형1호 정어리펩타이드 신물질에대한 국내외 라이센스를 가지고 있는 회사다.

원니스바이오는 “꾸준한 해양자원의 연구개발과 더불어 온 가족의 혈관건강을 위해 임직원 모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