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맛집 유수가든, 옻닭 등 다양한 보양음식 판매
논산맛집 유수가든, 옻닭 등 다양한 보양음식 판매
  • 박용진 기자 sushinhan@hanmail.net
  • 승인 2018.03.30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업신문=박용진 기자) 겨울추위가 물러가고 봄기운이 완연해진 요즘, 전문가들은 겨울철 움츠렸던 몸의 약해진 기력을 고려해 영양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입을 모은다. 이들은 영양소가 풍부한 식재료롤 이용해 조리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하는데, 그 중 하나로 옻닭을 꼽는다.

옻닭은 옻껍질을 벗겨 닭에 넣고 함께 달여 먹는 음식으로, 소고기나 돼지고기보다 소화 및 흡수가 잘되는 닭에 한약재를 첨가해 보신의 효과를 높인다. 한약재 중에서도 옻은 예로부터 암세포 억제 및 항산화, 향균 효과가 매우 우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충남 논산에서 보양식을 맛 볼 수 있는 ‘유수가든’에선 옻닭을 비롯해 오리를 이용한 백숙, 삼계탕부터 삼겹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보양음식을 판매하고 있다.

논산 맛집으로 알려진 이곳에선 특히, 백숙에 사용되는 한방재료인 참옻, 참나무를 전남 곡성에서 직접 채취하며 구지뽕, 엄나무, 가시오가피, 뽕나무 뿌리 등의 한약재 또한 직접 채취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토종닭은 군산 협회에서 제공받고 있는데, 2.5kg이상의 장닭만 사용한다.

관계자는 “논산 연무대 근처에서 토종옻닭, 토종한방백숙, 한방오리백숙 등의 다양한 보양식 메뉴를 판매하고 있어, 몸보신을 겸한 커플 데이트장소 부터 가족외식, 직장인 회식, 동창회 등 각종 단체모임 장소로 추천된다”면서 “찾아오는 고객들 한분 한분 정성스럽게 대접하기 위해 100% 예약을 받아 조리하고 있다”고 전했다.

옻닭 전문점이지만 식당 바로 옆에 객실 4개를 보유한 펜션을 함께 운영하고 있어 논산 연무대 육군훈련소에 면회를 온 이들부터 가족여행, 우정여행, 워크샵, MT 등의 목적으로 방문한 이들까지 국내 KTX 당일치기 여행, 1박2일 여행코스에서의 숙박 장소로도 적절하다.

이 밖의 자세한 사항이나 예약문의는 충남 논산시 연무읍 안심리에 위치한 '유수가든'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