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상호금융, 농업인 '행복이음론' 출시
농협상호금융, 농업인 '행복이음론' 출시
  • 유은영 기자 you@newsfarm.co.kr
  • 승인 2018.05.02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p 금리할인 신용대출 상품
2일, 충북 천안 소재 천안농협에서 농협중앙회 소성모 상호금융대표이사(사진 오른쪽 첫번째), 천안농협 윤노순 조합장(사진 왼쪽 첫번째)과 농업인 조합원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인을 위한 신용 대출상품  '행복이음론' 가입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행복이음론은 단기 영농자금 지원을 위한 1.5%P 금리할인 신용대출 상품이다.
2일, 충북 천안 소재 천안농협에서 농협중앙회 소성모 상호금융대표이사(사진 오른쪽 첫번째), 천안농협 윤노순 조합장(사진 왼쪽 첫번째)과 농업인 조합원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인을 위한 신용 대출상품 '행복이음론' 가입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행복이음론은 단기 영농자금 지원을 위한 1.5%P 금리할인 신용대출 상품이다.

(한국농업신문=유은영 기자) 농협 상호금융(대표이사 소성모)은 농업인 조합원의 단기 영농자금 지원을 위한 신용대출상품인 '행복이음론'을 2일 전국 농·축협을 통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출기간은 1년, 대상 고객은 농업인 조합원이다. 대출한도는 최고 1000만원으로 시스템에서 산출된 한도와 대출신청일 이전 1년간 영농을 목적으로 사용한 지출증빙 합계금액 중 적은 금액으로 결정되며, 대출금리는 산출금리에서 1.5%p를 할인 적용해 농업인의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했다.

소성모 농협중앙회 상호금융대표는 “농업인에게 금리할인을 통해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는 상품을 출시하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