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자조금, 우유 우수성과 효능을 알리기 위한 행사 진행
우유자조금, 우유 우수성과 효능을 알리기 위한 행사 진행
  • 최정민 기자 cjm@newsfarm.co.kr
  • 승인 2018.05.14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ilky Smile Festival
우유 아카데미, 하얀미소 사생대회 등 가족 체험형 프로그램 마련

(한국농업신문=최정민 기자)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강릉 남대천 둔치공원에서 ‘도심 속 목장 나들이’ 행사를 개최해 많은 관심을 모았다.

행사는 목장을 도심으로 옮겨온 가족 체험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다양하고 생생한 목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매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이들에게는 우유에 대한 친근감 형성과 올바른 우유 정보 제공을, 어른들에게는 우유 효능 및 활용법 소개 등을 통한 우유 소비 촉진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다.

도심 속 목장 나들이는 매년 상·하반기에 걸쳐 전국 도 단위별로 8회씩 추진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는 함평을 첫 시작으로 강릉, 제주, 일산 등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젖소의 사육 과정과 국산 흰 우유가 목장에서 365일 어떻게 생산되고, 얼마나 안전하게 관리되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체험형 프로그램들을 통해 아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승호 위원장은 “도심 속 목장 나들이는 우유에 대한 친근감을 형성하고 올바른 우유 정보를 제공하는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에게 목장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우유의 생산과정을 이해시키고, 완전식품인 우유의 우수성과 효능을 알리기 위해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아울러 “더 많은 국민들이 우리 목장을 친근하게 느끼고, 우리 우유를 매일 꾸준히 마시는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관련 행사들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