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라테라 슈퍼FK 시리즈’ 출시  
‘야라테라 슈퍼FK 시리즈’ 출시  
  • 이도현 기자 dhlee@newsfarm.co.kr
  • 승인 2018.05.15 0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뿌리 활착 촉진·고품질 다수확 탁월
야라, 전주 라마다 호텔 출시 행사 개최
야라 사용 모습.

(한국농업신문=이도현 기자)야라코리아(야라 인터내셔널, 한국지사장 우창하)는 시설 농가를 위한 폴리인산 양액 신제품 ‘야라테라(YaraTera™) 슈퍼FK’ 시리즈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야라테라 슈퍼FK’는 양액, 수경 설비는 물론 온실재배와 노지재배 등 대부분의 양액·관주 시스템 재배에 적용 가능한 제품이다.


‘야라테라 슈퍼 FK시리즈’는 세계적인 양액 재배 선진 기술을 보유한 네덜란드에서 오랜 기간 연구개발을 통해 효과를 입증한 제품이다. 슈퍼FK는 뿌리 발달에 탁월한 폴리인산 성분으로 구성돼 건강하고 튼튼한 뿌리를 형성한다. 


작물은 영양성분 흡수력이 극대화돼 신속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농가에서는 건강하고 상품성 있는 작물의 수확량을 높일 수 있다. 또 시설 관리에 치명적인 영양소 침전을 방지하고 관수시설을 청소하는 효과가 있어 농가 운영에 편의성을 향상시킨다. 


우창하 지사장은 “연간 지속적으로 수확이 이뤄지는 시설 작물의 경우 균일하고 상품성 있는 작물을 재배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에 뿌리 활착에 탁월한 고순도 폴리인산 성분의 슈퍼 FK 시리즈를 국내 정식 출시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야라코리아는 오는 16일 전주 라마다 호텔에서 양액 관주 재배 농민과 지역 파트너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제품 슈퍼FK 국내 출시 행사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