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흑토마토 할인 판매전 열려      
국산 흑토마토 할인 판매전 열려      
  • 이도현 기자 dhlee@newsfarm.co.kr
  • 승인 2018.05.18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우바이오 개발 토마토 선보여
외국산 대체 품종 ‘블랙체인지’
농협 청과사업국 하나로마트서

 

(한국농업신문=이도현 기자)농우바이오와 농협 청과사업국은 20일까지 경기 성남에 있는 하나로마트 성남점(성남유통센터)에서 ‘국산화에 성공한 흑토마토 보급 확대를 위한 판매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농협의 농산물 최대 유통조직인 청과사업국과 우수한 육종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농우바이오에서 다년간 연구 끝에 개발한 고품질 국산 흑토마토 신품종인 ‘블랙체인지 토마토’를 수도권 소비자에게 선보인다. 


또 기능성 오렌지 대추 토마토인 ‘티와이시스펜 토마토’, 고당도 대추방울 토마토 인 ‘하이큐 토마토’ 등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된 다양한 토마토 품종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블랙체인지’는 기존 국내 토마토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외국산 흑토마토 대비 식감이 아삭하고 맛이 좋다. 또 경도가 강해 생식과 샐러드용 뿐만 아니라 조리용으로도 우수하다는 평을 얻고 있다. 특히 일반 완숙토마토 대비 루틴 20배, 쿼세틴 11배, 배타카로틴이 2배 이상 함유돼 있어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최유현 대표는 “그동안 국내에서 생산되는 많은 토마토가 비싼 로열티를 지불하고 재배되고 있는 현실 속에서 농협과 농우바이오가 국산 토마토 품종 개발에 성공했다”며 “이후 안심 농산물 생산, 유통, 판매까지 하나로 책임지는 ‘ALL-ONE KOREA’ 시스템을 통해 소비자에게는 저렴하면서 우수한 우리 농산물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또 “재배 농가에는 비싼 로열티 지불을 절감해 농가 소득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농우바이와와 농협청과사업국은 다양한 신품종에 대해 주기적으로 지역 하나로 마트와 연계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만나는 판매전 행사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