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인증점 확인하면, 푸짐한 한돈 할인은 덤”
“한돈인증점 확인하면, 푸짐한 한돈 할인은 덤”
  • 최정민 기자 cjm@newsfarm.co.kr
  • 승인 2018.05.23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돈자조금, 판매 촉진 일환으로 한돈인증점 할인행사 추진
한돈인증 식육점, 삼겹살 1kg 이상 구매 시 한돈 저지방 부위 300g 무료 증정
할인 프로모션 통해 인증점에 대한 소비자 인지 확대 및 한돈 소비촉진 기대

(한국농업신문=최정민 기자)한돈자조금은 가정의 달을 맞아 한돈인증점과의 제휴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하태식)는 최근 한돈의 부진한 판매를 회복하고, 한돈인증점 활용을 증대하기 위해 23일부터 오는 31일까지 9일간 전국의 한돈인증점을 대상으로 소비자 할인행사 및 저지방부위 추가 증정 프로모션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한돈자조금은 국산 돼지고기 한돈만을 판매하는 음식점, 식육점을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인증하는 한돈인증사업을 2008년부터 추진해, 현재 전국 980여개소가 운영 중이다.

이번 행사는 식육점과 음식점으로 각각 나눠 운영되는데, 한돈인증 식육점에서는 삼겹살 1kg 이상 구매 시, 앞다리살‧뒷다리살 등의 저지방 부위를 300g 추가 증정한다. 

또 한돈인증 음식점에서는 한돈 메뉴 주문 시 1인분 당 2000원의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2만원 이상 메뉴는 4000원을 할인한다. 

한돈인증점 할인행사 및 지역별 한돈인증점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한돈닷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태식 위원장은 “한돈인증점은 한돈만을 판매하는 음식점과 식육점을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인증하기 때문에 소비자에게는 믿고 먹을 수 있는 기회를, 인증점에는 자부심 고취와 영업활성화, 생산자에게는 한돈산업 경쟁력을 증진시키는 생산자, 판매자, 소비자 모두를 위한 공익사업”이라며 “이번 프로모션은 한돈인증점 소비 활성화를 위한 자조금의 노력 중 하나로, 소비자들이 믿을 수 있는 한돈인증점에서 국산 돼지고기 한돈을 부담없이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