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에서 온 명품 양액비료 ‘슈퍼FK’  
네덜란드에서 온 명품 양액비료 ‘슈퍼FK’  
  • 이도현 기자 dhlee@newsfarm.co.kr
  • 승인 2018.05.29 2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라, 현지서 15년간 검증된 제품
관수 막힘없고 비량원소 흡수↑
이민식 맛도담파프리카 대표 “겨울철 발근에 특히 효과적”
“일본 제품보다 가격 저렴…비료 1위 기업 신뢰감도 있어”
야라코리아는 최근 양액 관주 재배 농민과 지역 파트너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제품 폴리인산 양액 신제품 ‘야라테라(YaraTera™) 슈퍼FK’ 국내 출시 행사를 개최했다.

(한국농업신문=이도현 기자)네덜란드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스테디셀러 양액비료 ‘슈퍼FK’ 시리즈가 국내에 상륙했다.

야라코리아는 최근 양액 관주 재배 농민과 지역 파트너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제품 폴리인산 양액 신제품 ‘야라테라(YaraTera™) 슈퍼FK’ 국내 출시 행사를 개최했다.

양액재배는 현재 적용되고 있는 농산물 재배 방식 중 미래 농업에 가장 근접하다.

토양 대신 물이나 배지에 생육에 필요한 무기양분을 녹인 배양액을 공급하면서 작물을 재배하는 재배 방식으로 시설하우스부터 식물공장 등 적용이 늘고 있다.  

작물의 생육에 따라 적기에 필요한 양만큼의 양분을 공급해 최고의 생산성을 올릴 수 있어 딸기, 토마토, 파프리카 등 고소득 작물 재배에 주로 사용된다. 

이날 자리는 ‘야라테라 슈퍼FK’ 제품에 대한 설명과 실제 적용 사례를 소개하고 야라의 비전과 가치를 공유하는 자리가 이어졌다. ‘야라테라 슈퍼FK’는 양액, 수경 설비는 물론 온실재배와 노지재배 등 대부분의 양액·관주 시스템 재배에 적용 가능한 제품이다.

(오른쪽부터 아우터 야라인터네셔널 사업개발매너저, 우창하 야라코리아 지사장, 강광호 차세대캐미칼 이사.

야라의 국내 유통 협력사 강광호 차세대 케미칼 영업총괄 이사는 “‘야라테라 슈퍼FK’ 15년 전부터 네덜란드에서 인정받은 제품”이라며 “폴리인산 비료 제품으로 칼슘, 마그네슘 등 미량원소 흡수량을 높여주고 침전으로 인한 관수 막힘 현상도 없다”고 설명했다.

실제 ‘야라테라 슈퍼 FK시리즈’는 세계적인 양액 재배 선진 기술을 보유한 네덜란드에서 오랜 기간 연구개발을 통해 효과를 입증한 제품이다. 특히 슈퍼FK는 뿌리 발달에 탁월한 폴리인산 성분으로 구성돼 건강하고 튼튼한 뿌리를 형성한다. 

이를 통해 작물은 영양성분 흡수력이 극대화돼 신속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농가에서는 건강하고 상품성 있는 작물의 수확량을 높일 수 있다. 또 시설 관리에 치명적인 영양소 침전을 방지하고 관수시설을 청소하는 효과가 있어 농가 운영에 편의성을 향상시킨다. 

 

yaratera superFK효과.
yaratera superFK효과.

이날 행사에 참서한 이민식 맛도담파프리카 대표는 “슈퍼 FK 제품을 차세대케미칼을 통해 공급받아 사용하고 있다. 겨울철 발근에 특히 효과적”이라며 “이전에 사용하던 일본 제품보다 가격도 저렴하고 비료 1위 기업으로 신뢰감이 생긴다. 올해 한 번 더 사용할 예정”이라며 만족감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