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상호금융, ‘1사 1교 금융교육’ 전개
농협상호금융, ‘1사 1교 금융교육’ 전개
  • 유은영 기자 you@newsfarm.co.kr
  • 승인 2018.06.09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귀농협-하귀일초등학교 결연 협약 체결
8일 제주 애월읍 소재 하귀일초등학교에서 열린 '농협상호금융과 하귀일초등학교와의  1사1교 금융교육 협약식'에서 농협중앙회 소성모 상호금융대표(사진 가운데), 하귀일초등학교 김순신 교장(사진 오른쪽 첫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8일 제주 애월읍 소재 하귀일초등학교에서 열린 '농협상호금융과 하귀일초등학교와의 1사1교 금융교육 협약식'에서 농협중앙회 소성모 상호금융대표(사진 가운데), 하귀일초등학교 김순신 교장(사진 오른쪽 첫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농업신문=유은영 기자) 농협상호금융(대표 소성모)은 8일 하귀농협(조합장 김창택)과 제주시 애월읍 소재 하귀일초등학교(교장 김순신)가 ‘1사 1교 금융교육’결연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1사 1교 금융교육’은 금융회사와 인근 초·중·고교가 자매결연을  맺고 다양한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캠페인이다. 농협상호금융은 금융혜택의 사각지대에 있는 농어촌 지역 학생들에게 우선적으로 금융교육을 제공하고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이날 협약에 따라 하귀농협은 하귀일초등학교 학생들에게 학교 방문교육, 점포 초청교육 등 금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올바른 경제관념을 심어줄 수 있는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소성모 농협중앙회 상호금융대표는 “농협상호금융은 지역밀착형 금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특히 도서 산간지역까지 뻗어있는 점포망을 활용해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금융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