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경제 및 사회의 근간인 산림을 지킬 인재를 찾습니다”
“국가 경제 및 사회의 근간인 산림을 지킬 인재를 찾습니다”
  • 최정민 기자 cjm@newsfarm.co.kr
  • 승인 2018.06.11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조합중앙회, 2018년도 산림경영지도원 모집 
오는 14일까지 원서접수...최종발표는 내달 3일

(한국농업신문=최정민 기자)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는 국민과 함께 가꾼 푸른 숲을 키우고 지속가능한 산림경영환경 지원으로 대한민국 임업분야 발전을 위해 일할 진취적이고 창의적 사고의 산림경영지도원 임용전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산림경영지도원은 산주와 조합원, 임업인의 산림경영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산림관련 기술의 조사, 연구, 지도 및 보급 업무를 수행하며 임업인의 소득향상을 지원하는 산림분야 전문 지도자로써 전국 산림조합에서 근무한다.

원서접수는 이달 14일까지 산림조합중앙회 산림경영지도원 임용전형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며 필기시험은 오는 23일 서울 신천중학교에서, 면접은 필기시험 합격자에 한해 26일 부터 28일까지 사흘간 실시한다.

지도원 임용전형과 관련해 산림조합 임용 담당자는 “최근 남북간 산림협력 및 경제협력 재개에 대한 기대감으로 산림분야 일자리에 대한 취업 준비생들의 관심이 높다”고 밝히며 “국가 경제 및 사회의 근간을 이루는 산림분야에서 열정을 쏟을, 임업분야 우수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응시자격은 국가기술자격법에 따른 산림분야 기능사 이상의 자격을 가진 사람과 고등학교 이상의 임업분야학과를 졸업한 사람 또는 산림분야 산업기사 응시자격 이상의 학력이 있는 사람,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산림사업관련 단체에서 2년 이상 실무에 종사한 사람 등이며 ‘국가기술자격법’에 따른 산림분야 자격증,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취업지원대상자, 20세 미만 자녀 3명 이상을 부양하거나 20세 미만 형제‧자매가 2인 이상인 다자녀가구의 구성원에 대하여 특별 가산점이 부여된다.

최종합격자는 내달 3일 산림조합중앙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전국 산림조합 중 산림경영지도원 결원이 발생한 지역부터 배치된다. 자격전형 관련 자세한 사항과 문의는 산림경영지도원 임용전형 홈페이지와 산림조합중앙회 회원지원부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