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먹거리 전략 수립 위한 토론회’ 진행    
‘경기도 먹거리 전략 수립 위한 토론회’ 진행    
  • 이도현 기자 dhlee@newsfarm.co.kr
  • 승인 2018.06.11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말까지 총 11회…전문가 토론회 계획
경기도가 건강한 먹거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먹거리 전략 수립 분야별 전문가 토론회’를 지난 8일 경기연구원에서 개최했다.

(한국농업신문=이도현 기자)경기도가 건강한 먹거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먹거리 전략 수립 분야별 전문가 토론회’를 지난 8일 경기연구원에서 개최했다.

토론회는 김흥주 원광대 교수, 김남용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장, 박혜준 부천원미지역자활센터장 등의 발제로 패스트푸드 중심의 질 나쁜 먹거리 공급의 문제점과 이에 대한 현장의 의견이 논의됐다.

도는 생애주기별 먹거리 보장을 위해 이날부터 7월말까지 총 11회에 걸친 ‘경기도먹거리전략’ 전문가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 8월부터 도민 참여형 먹거리위원회를 운영해 연말까지 도 먹거리전략을 수립한다.

도 먹거리전략으로는 ▲도민의 먹거리 보장 방안 ▲안전한 먹거리 공급 ▲다양한 먹거리 생산 ▲건강한 식문화 형성 등 4가지 과제가 중점 논의된다.

지역 내 먹거리 순환체계 구축을 위해 학교급식 확대, 공공급식 추진, 도농 상생 확대, 식품기업 창업 지원, 음식폐기물 재순환 등 5가지 과제가 논의될 예정이다.

또 먹거리정의와 지역 순환체계 구축이라는 정책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거버넌스 체계마련에도 나선다. 한편 도는 경기도민의 먹거리실태를 조사하기 위해 지난달 31일 경기연구원을 주 연구기관으로 하는 연구용역도 발주해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김호원 경기도 농식품유통과장은 “경기도먹거리전략 수립에 도민의 의견을 듣고자 6월 중순부터 인터넷에 도민의견 수렴 게시판(http://farm.gg.go.kr)을 본격 운영할 계획”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