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가공식품은 온라인에서 구입하세요.”
“쌀가공식품은 온라인에서 구입하세요.”
  • 이은용 ley@newsfarm.co.kr
  • 승인 2012.12.07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G마켓·옥션 MOU 체결
정부와 온라인쇼핑몰 업체가 손을 잡고 쌀가공식품 판매 활성화에 발 벗고 나섰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지난 6일 인터콘티넨털호텔 2층에서 온라인쇼핑몰 대표주자인 G마켓, 옥션과 업무협약식(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은 다양한 쌀가공제품이 생산되고 있으나 대부분 영세해 효과적인 제품 홍보와 유통망 확보가 어려워 정부와 기업이 함께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것이다.

이날 협약을 통해 농식품부와 G마켓·옥션은 우수 쌀가공식품 상품의 판로 확대, 홍보·캠페인 활동에서 상호협력하게 되며, 2013년부터 쌀가공식품에 대한 프로모션을 집중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농식품부는 우수 쌀가공식품 판매촉진 프로모션 공동참여 등 전자상거래 매출 확대를 위한 행정적 지원에 나서고 G마켓, 옥션은 우수 쌀가공식품 홍보·마케팅 및 판매촉진 프로모션을 추진하는 동시에 선진유통기법 업체 교육도 실시하게 된다.

아울러 농식품부는 쌀가공식품 판매확대를 위해 다양한 홍보 및 마케팅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며, 2013년 말에는 소비자가 가장 많이 찾은 쌀가공식품업체에 장관상을 수여해 판매효과를 극대화 할 예정이다.

여기에 농식품부가 진행하고 있는 아침밥 먹기 캠페인, 11월11일 가래떡의 날 이벤트도 공동 캠페인으로 진행되며, 기부쇼핑이나 후원쇼핑을 통해 결식아동에게 쌀과 쌀 관련식품 제공도 검토할 계획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민간 온라인 쇼핑몰에서 우수한 농식품 프로모션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농업인들의 안정적인 판로확보를 통해 소득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