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분야 유관기관 공동학습그룹’ 회의 개최
‘농림분야 유관기관 공동학습그룹’ 회의 개최
  • 황보준엽 기자 hbjy@newsfarm.co.kr
  • 승인 2018.07.22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업진흥원, 국민 체감 삶의 질 제고 과제 발굴
[사진제공=한국임업진흥원]
[사진제공=한국임업진흥원]

(한국농업신문=황보준엽 기자)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지난 19일 본원에서 혁신 네트워크 활성화 및 협업을 통한 문제 해결 기반 마련을 위해 ‘농림분야 유관기관 혁신 공동학습그룹’ 회의를 개최했다.

농림분야 유관기관 혁신 공동학습그룹에는 ▲임업진흥원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는 혁신 실무자간 네트워크 활성화 및 협업을 통한 자율적 문제 해결을 위해 구성된 학습그룹으로 농림분야 혁신역량 강화를 위해 계획됐다.

이 날 회의에서는 공공성 강화·경제패러다임 전환 선도·국민 신뢰 회복을 중심으로 기관별 혁신 실행 계획, 중점 과제 공유가 진행됐다. 특히 공공기관 혁신을 통하여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삶의 질 제고를 위한 협업 과제를 발굴했다.

또 ▲농식품 소비촉진 및 귀농귀촌 활성화 ▲농림업 교육 정보 및 전문인력 등 지식자원 공유 ▲R&D 관리 노하우 공유 및 임산업 기술분야 경제성분석 협력 체계 구축 ▲농림분야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제 외부 사업 활성화 등이 논의됐다.

강승모 기획혁신본부장은 “농림분야 유관기관 혁신 학습그룹 정례화를 통해 지속적인 교류 활성화를 이루어내며, 기관 고유 목적 사업에 적극 반영하여 국민이 만족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임업서비스 기관이 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