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필기시험 합격, ‘운전면허PLUS’ 하나면 돼
운전면허 필기시험 합격, ‘운전면허PLUS’ 하나면 돼
  • 선우성협 기자 press@pcss.co.kr
  • 승인 2018.07.25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교육부문 1위앱 달성, 합산 200만 다운로드 돌파

(한국농업신문=선우성협 기자)자동차 관련 O2O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애드락애드버테인먼트(대표 방규선)가 운영하고 있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운전면허PLUS’가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무료앱 교육부문 1위를 수성하고 있어 화제다. 앞서 애드락애드버테인먼트 측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합산 2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밝힌 바 있다.

‘운전면허PLUS’는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운전면허 필기시험 공부를 할 수 있게 도와준다. 모의고사 40제, 유형별 학습하기, 많이 틀리는 문제, 오답노트 등 시험을 대비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요소를 제공한다. 또, 실제 도로교통공단의 필기시험 기출문제를 기반으로 실전감각을 익힐 수 있고, 사용자가 틀린 문제를 점검할 수 있는 오답노트도 제공하고 있다.

이런 장점들이 운전면허 필기시험 합격으로 가는 지름길이라는 사실로 사용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퍼지고 있다. 이런 배경을 토대로 지난 20일 방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 마마무 화사도 운전면허 필기시험 연습을 위해 ‘운전면허PLUS’를 활용하였고, 필기시험 합격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운전면허PLUS’를 운영하고 있는 애드락애드버테인먼트 관계자는 “향후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발전할 계획”이라며, “전국 운전면허 시험장과 운전면허 전문학원의 기능시험과 도로주행을 도와주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운전면허를 취득한 사용자들에게 자동차 정보와 구입, 관리까지 전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