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코(VUCO)' 식물성 코코넛 라떼로 비건, 유당불내증 갖고 있는 이들에 취향저격 제품 선보여
‘뷰코(VUCO)' 식물성 코코넛 라떼로 비건, 유당불내증 갖고 있는 이들에 취향저격 제품 선보여
  • 선우성협 기자 press@pcss.co.kr
  • 승인 2018.08.09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업신문=선우성협 기자)최근 대기질 악화 및 환경호르몬으로 인해 각종 질병과 알레르기 질환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100% 식물성 성분 및 웰빙 요소를 충족한 음료를 모색하는 이들이 많다.

이전의 국내 식음료 업계 대부분에서는 에스프레소와 우유를 접목한 라떼 제품을 출시하는 흐름이 이어졌다.

하지만 최근 들어 유당불내증을 앓고 있거나 비건 라이프를 지향하는 현대인들이 많아지면서 동물성이 아닌 100% 식물성 제품을 선보이는 건강/웰빙 식음료 브랜드 뷰코(VUCO)를 향한 이목이 집중된다.

뷰코는 100% 비건 제품만을 고집하여 우유를 소화시키지 못하는 유당불내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과채주스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동물성 성분이 들어가지 않은 100% 식물성 코코넛 라떼는 뷰코의 대표적인 RTD제품으로 단 1%도 동물성 성분이 함유되지 않았기에 순수한 맛과 부담스럽지 않은 포만감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뷰코의 코코넛 라떼는 설탕대신 코코넛 꽃액즙(코코넛슈가)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건강한 식습관과 비건 라이프를 지향하는 이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더불어 뷰코의 과채주스로 승인받은 100% 식물성 라떼 제품이 2018 iTQi 국제식음료품평회(국제우수미각상)에서 영광의 2STAR를 수상한 바 있다. 이는 뷰코의 코코넛 라떼 제품의 맛과 품질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을 만큼 우수하다는 것을 입증하는 바이다.

뷰코 관계자는 “뷰코의 식물성 라떼는 100% 순수 코코넛 밀크를 함유했고, 설탕 대신 코코넛 꽃액즙(코코넛슈가)을 넣어 당 섭취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다”라며 “순수하고 건강한 제품을 선호하면서도 다이어트와 건강한 웰빙 라이프를 즐기려는 사람들에게도 제격인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웰빙/건강/유기농 전문 브랜드인 뷰코의 쇼핑몰 뷰코샵에서는 식물성 코코넛 라떼 뿐만 아닌 코코넛 밀크를 적용한 뷰코의 다양한 제품군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올 하반기 신제품으로 코코넛꽃액즙, 코코넛 꽃액즙 슈가, 깔리만시 주스 등을 출시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