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국군 장병 릴레이 한돈 전달식 진행
한돈자조금, 국군 장병 릴레이 한돈 전달식 진행
  • 최정민 기자 cjm@newsfarm.co.kr
  • 승인 2018.08.10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돈데이 기념 전국 9개도 주요 군부대 대상 한돈 나눔 시작

(한국농업신문=최정민 기자)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하태식)는 한돈데이(10월 1일)를 기념해 지난 9일부터 한돈데이가 있는 10월까지 나눔 릴레이 전달식으로 전국 9개도 다수의 군부대를 직접 방문해 국군 장병에게 한돈 삼겹살 총 8.2톤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먼저 지난 9일 오전 경기도 양주시청에서 국군 장병을 응원하는 한돈 전달식의 첫 포문을 열었다. 

한돈자조금에서는 경기도 양주시청에 방문해 경기 5개 지역에 위치해 있는 육군 25사단, 26사단, 28사단, 72사단 및 제5기갑여단의 부대 장병을 위한 한돈 삼겹살 약 1톤을 전달하여 불철주야 고생하는 군 장병들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성호 양주시장, 육군 25사단 정학승 참모장, 26사단 이경원 참모장, 28사단 이승찬 참모장, 72사단 정호정 참모장, 5기갑여단 박노성 참모장을 비롯해 손종서 대한한돈협회 부회장, 박광진 경기도협의회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손종서 부회장은 “한돈데이를 앞두고 변화하는 한반도 정세 속 묵묵히 본연의 임무를 다하는 군 장병들을 위해 한돈 전달식을 진행하게 됐다”며 “특히 올해는 기록적인 폭염에도 국가 안보를 위해 헌신하는 군 장병들이 지치지 않도록 우리돼지 한돈으로 건강을 챙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