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나가는 한강신도시에 차별화된 지식산업센터 ‘김포G타워’ 관심
잘 나가는 한강신도시에 차별화된 지식산업센터 ‘김포G타워’ 관심
  • 김영길 기자 ilgan@hanmail.net
  • 승인 2018.08.22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굵직한 교통 호재가 본격화되며 신흥 업무단지로 떠오른 김포 한강신도시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특히 김포도시철도 개통(2019년 예정)을 앞두고 수혜가 예상되는 지역 내 지식산업센터 공급이 이뤄지며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상황이다.

최근 뜨거운 열기 속에 분양 중인 ‘김포G타워’의 경우도 김포도시철도 장기역(가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가 부각됐다.

김포한강신도시 도시지원시설용지 F1-4-2에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7층, 1개동, 지식산업센터 160호실, 근린생활시설 32호실, 창고 9호실, 주차는 214대 규모로 구성된다.

향후 장기역(가칭)을 이용하면 5호선, 9호선, 공항철도 환승을 통해 여의도, 마곡, 강남 등 서울 주요 도심 이동이 수월해진다. 또 제1, 2외곽순환도로, 올림픽대로, 자유로 접근이 용이하고 김포국제공항, 인천국제공항 등의 광역교통망도 가깝게 이용 가능하다.

차별화된 상품성도 돋보인다. 김포G타워는 각종 특화설계를 총동원했다.외관을 살펴보면 CUBE 프레임 형태의 독특한 입면 패턴과 매스 분절로 세련미를 가미했으며내부는 강진에 대비한 내진·내풍 설계를 반영했다.저충부는 근린생활시설과 중정을 계획해 다양한 보행경관 조성하고 안전한의 동선을 확보했다.

쾌적한 업무환경 조성을 위해 단지내 다양한 친환경 고효율 시스템을 적용하고녹지공간도 넉넉히 조성했다.특히 자연채광을 이용한 지하썬큰광장 설계를 도입하고 입주 후 발코니 확장(전용공간 외 약 17%~19.5%)이 가능해 조망과 개방감을 극대화한 부분도 눈에 띈다.

단지 바로 전면에는 KB전산센터가 비슷한 입주시기에들어선다.국민연금관리공단, KT&G, 한국농어촌공사, 김포경찰서, 신세계 전산센터, 한국전력공사 등 관공서와 탄탄한 기업인프라가 주변에 구축될 예정이다.주변으로 종합의료시설 예정 부지가 있고 상권 확장이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합리적인 분양가격과 혜택은 덤이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김포G타워의 분양가는 3.3㎡당 500만원대다. 용도에 따라 분양가 70~80%의 저금리 융자, 취득세 50%, 재산세 37.5%가 감면 등을 누릴 수 있다.

과밀억제권 서울·수도권 제조업 영위 2년 이상의 공장 및 본사 모두 이전하는 업체의 경우 법인세, 소득세가 4년간 100%, 이후 2년간 50% 감면 세제 혜택까지 있다.KB국민은행의 중도금 40% 무이자 대출(개인신용도에 따라 변동)도 가능하다.

분양홍보관은 김포시 김포한강2로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