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한국잡월드, 소외계층 청소년 초청행사 진행
<전국> 한국잡월드, 소외계층 청소년 초청행사 진행
  • 이재훈 기자 holic1007@naver.com
  • 승인 2018.08.24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업신문=이재훈 기자) 국내 최대 어린이.청소년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이사장 노경란)가 소외계층 청소년 30여명을 초청,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초청행사는 8월 24일(금) 진행되며, 한국잡월드의 협찬사인 ‘홈초이스’와 아동복지 전문기관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함께한다.

한국잡월드는 최근 소외.취약계층 초청 직업체험과 교육청 연계 교육기부 행사 등을 강화하며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8년 7월까지 68개 단체에서 1,662명을 초청하여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했으며, 66개 학교에서 6,823명을 대상으로 교육기부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행사 역시 직업체험의 기회를 경험하지 못한 소외계층 청소년들에게 미래 자신의 모습을 상상해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한국잡월드 3층 어린이체험관에서는 협찬사 ‘홈초이스’의 협찬체험실인 「키즈 미디어스튜디오」를 운영 중이다.

이곳에서는 어린이들이 애니매이션 더빙을 하는 성우와 효과음향사(폴리아티스트) 직업체험을 해볼 수 있다.

한국잡월드 노경란 이사장은 “초청된 청소년들에게 이번 행사가 자신들의 꿈을 찾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한국잡월드는 앞으로도 소외계층 초청행사를 비롯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하며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출처=고용노동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