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公, 구직자 취업역량 강화로 사회적 가치 실현
농어촌公, 구직자 취업역량 강화로 사회적 가치 실현
  • 유은영 기자 you@newsfarm.co.kr
  • 승인 2018.09.03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준생 43명 초청, 취업 노하우·채용제도 알려
농어촌愛GREEN가치 취업준비생 역량강화 교육 현장사진.
농어촌愛GREEN가치 취업준비생 역량강화 교육 현장사진.

(한국농업신문=유은영 기자)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최규성)가 취업준비생 대상 취업 노하우 강좌를 여는 등 실업률 해소에 한 몫 역할을 다하고 있다.

농어촌공사는 지난달 29일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인재개발원에서 취업준비생 43명을 대상으로 ‘농어촌愛GREEN가치 취업준비생 역량강화 교육’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NCS기반 면접 실무 △공사 채용제도 설명 및 질의응답 △최근 입사한 선배들과의 대화를 통한 생생한 합격스토리와 취업준비 노하우 공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가한 취업준비생은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중인데, 공사의 채용 전반에 대해 듣고 선배들과 대화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며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좋은 시간을 만들어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공사는 공사의 경영, 경제 등 7개 분야 4300편의 지식콘텐츠를 일반인에게 개방해 취업준비생의 직무역량을 높이는 ‘2018 취업역량강화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공사 직무교육콘텐츠 개방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유튜브에서 '한국농어촌공사'를 검색하면 공사 직무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김병철 인재개발원장은 “인재개발원은 공사 직원의 직무역량 강화라는 기존 역할에서 벗어나 청년 구직자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있다"며 "청년취업을 적극 지원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