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풍산 두지마을_제5회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 입선
<종합> 풍산 두지마을_제5회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 입선
  • 이재훈 기자 holic1007@naver.com
  • 승인 2018.09.04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업신문=이재훈 기자) 8월 30일 농림축산식품부와 중앙일보가 공동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는 제5회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 행사에 순창 두지마을이 문화복지분야에서 입선을 차지하였다.

제5회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는 시도별 예선을 거쳐 최종적으로 선발된 4개 분야 20개 마을이 참가해 시·군간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콘테스트에 참여한 두지마을은 귀농귀촌자들이 지속적으로 유입하고 있고, 다채로운 문화활동을 통해 공동체성을 회복하여 화합하는 마을로 거듭나고 있다.

마을내 문화활동인 달집태우기, 연꽃음악회, 문화사랑방, 요가교실 등 다양한 문화활동의 소개와 ‘상어가족‘ 동요를 개사하여 귀엽고 깜직한 무대행사로 주민의 단합하는 모습을 선보여 참석자들의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으며 이에 힘입어 입선을 수상하여 상금 700만원의 시상금을 받았다.

황숙주 군수는 “콘테스트에 참여하는 마을 주민들을 보며, 주민이 화합하여 문화생활을 즐기면서 여유롭게 살아가는 인심좋은 농촌마을, 귀농인들이 유입하여 함께 어우러져 살아가는 마을주민들의 모습에서 우리 농촌의 희망을 엿볼 수 있었다.”며 “앞으로 많은 마을들이 콘테스트 참여를 통해 주민 주도의 마을공동체 활동을 적극 장려하고 농촌에 활력이 넘치는 마을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출처=순창군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