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서울, 부산, 대구 등 전국 비..미세먼지 보통
[내일날씨]서울, 부산, 대구 등 전국 비..미세먼지 보통
  • 안영 booleanhead@gmail.com
  • 승인 2018.09.06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업신문= 기자)

목요일인 9월 6일 오후 5시 20분 현재,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서울.경기동부에는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다.

이 소나기는 빠르게 동진하고 있어 서울지역은 곧 그치겠으나, 경기동부지역의 구름대가 강원영서로 이동하면서 오늘 밤까지 경기동부와 강원영서에는 5~30mm 가량의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오늘은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밤에 서쪽지방부터 비가 오겠다. 지형적인 영향으로 제주도는 밤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 예상 강수량(7일)

- 남해안, 제주도(8일까지), 북한(6일부터): 30~80mm(많은 곳 제주도 남부와 산지 120mm 이상)
- 그 밖의 전국(서울.경기도, 강원영서북부, 서해안, 서해5도는 6일 밤부터): 5~40mm

내일(7일)은 기압골의 영향에서 벗어나 중국 북부지방으로 남하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아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오다가 중부지방은 아침에 그치기 시작해 오후에는 대체로 맑겠고, 남부지방은 낮에 대부분 그치겠다.

기상청은 기압골의 이동속도가 빨라 강수 지속시간은 짧겠으나, 불안정이 강해 국지적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다소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고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라고 당부했다.

모레(8일)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남부지방은 가끔 구름많겠고, 제주도는 새벽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은 차차 흐려져 밤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오늘과 내일 등 당분간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보통'이나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 기온 전망 >

기온은 오늘 평년과 비슷하겠으나, 내일(7일) 전국에 비가 내리면서 아침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높겠고, 낮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낮겠다.

기상청은 내일 비가 그친 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모레 아침 기온은 낮아 쌀쌀하겠고, 낮 기온은 일사에 의해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를 당부했다.

< 시정 전망 >

오늘 밤부터 내일(7일) 사이에 비가 오는 곳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빗길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 강풍 전망 >

오늘 밤부터 내일(7일)까지 해안과 강원산지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내륙에서도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 해상 전망 >

오늘 밤부터 내일(7일)까지 서해상과 동해상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고, 전해상에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내일까지 동해안에는 너울에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또한, 내일부터 당분간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 피해에 유의해야 한다.

(1) 풍랑 예비특보

o 09월 07일 낮 : 동해중부먼바다
(2) 호우 예비특보
o 09월 07일 아침 : 제주도(제주도산지, 제주도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