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오산시 꿈두레도서관,“반려동물과 잘 이별하고 행복하게 기억하기”
<오산시> 오산시 꿈두레도서관,“반려동물과 잘 이별하고 행복하게 기억하기”
  • 이재훈 기자 holic1007@naver.com
  • 승인 2018.09.10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업신문=이재훈 기자) 오산시 꿈두레도서관은 오는 10월 10일부터 27일까지 “이별, 네가 떠난 빈자리”펫로스에 관한 반려동물 인문학 강의 및 탐방을 운영한다.

반려동물 인문학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길 위의 인문학”사업으로, 2018년 꿈두레도서관이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전지적 반려동물 시점”타이틀로 반려동물 관련하여 다양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세 번째 테마‘이별, 네가 떠난 빈 자리’는 <MBC스페셜 노견만세>의 주인공 찡이 언니 김보경 대표(책공장더불어)와 <SBS 동물농장><스카이펫파크TV 잘살아보시개> 등 다수 출연한 반려동물장례지도사 강성일 실장(펫포레스트)이 반려동물을 떠나보낼 때 가족들이 겪는 문제와 경험 그리고 대처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할 예정이다. 또한 반려동물장례식장 펫포레스트(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방문하여 반려동물의 장례절차와 진행과정을 견학한다.

반려동물장례지도사 강성일 실장(펫포레스트)은 ‘오산시 꿈두레도서관에서 진행하는 반려동물에 대한 뜻깊은 수업을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며 ‘오산 시민들에게 좋은 수업으로 찾아뵙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으며, 꿈두레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수업과 견학을 통하여 반려인들이 반려동물과 이별의 순간을 준비하고 맞이할 수 있는 법을 배우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출처=경기도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