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인천시, 모든 어린이집 통학차량에 안심벨 설치
<종합> 인천시, 모든 어린이집 통학차량에 안심벨 설치
  • 이재훈 기자 holic1007@naver.com
  • 승인 2018.09.10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업신문=이재훈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가 연 내 인천의 모든 어린이집 통원차량에 ‘잠자는 아이 확인장치(sleeping Child Check)’를 설치한다.

시는 지난 7월 동두천 어린이집 차량사고 직후 관내 어린이집 차량의 안전운행·안전교육 상황을 긴급 점검하고, 2,151개 전체 어린이집 중 차량을 운행하는 803개 어린이집에 대한 전수조사를 완료해 총 1,074대에 안심벨을 설치하기로 했다.

이번에 설치될 안심벨은 운전기사가 시동을 끈 뒤 차량 내부를 모두 확인하고 맨 뒷좌석의 확인벨을 눌러야먄 경광등 울림이 꺼지는 방식이다.

운전자가 맨 뒷좌석까지 차량에서 잠들어있는 아이가 없는지를 확인하도록 해 어린이집 차량에 아이들이 방치되는 사고를 사전에 막는다.

시는 벨방식·근거리무선통신(NFC)방식, 동작감지센서방식 등 다양한 안전시스템을 검토하고, 어린이집 관계자 및 군·구 담당자들의 의견 수렴을 거쳐 별도의 유지비용이 필요하지 않고 고령 운전자도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는‘벨 방식’을 도입하기로 했다.

이영순 출산보육과장은 “조속히 모든 어린이집 차량에 안심벨이 설치되도록 총력을 다하겠다”며 “지속적으로 통학차량 내 안전시스템 정상 작동여부, 안전수칙 준수 및 안전관리 여부를 점검해 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안전한 보육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출처=인천광역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