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고창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개최
<종합> 고창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개최
  • 이재훈 기자 holic1007@naver.com
  • 승인 2018.09.10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업신문=이재훈 기자) 고창군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해 온 의용소방대원의 화합과 그동안 갈고 닦은 화재진압능력을 평가하는 등 재난현장 대응능력의 함양을 위해 ‘고창군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가 열렸다.

지난 6일 고창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소방기술경연대회’는 유기상 군수와 조규철 고창군의회 의장, 김만기 도의원, 지역 내 기관사회단체장과 의용소방대원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특히, 이날 고창군의용소방대 연합회에서 희망복지기금을 조성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150만원의 기금을 고창군에 전달하여 나눔과 봉사의 뜻깊은 실천으로 행사를 더욱 빛냈다.

대회결과 종합1위 흥덕면 의용소방대, 종합2위 상하면 의용소방대, 종합3위 공음면 의용소방대가 차지했다.

유기상 군수는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하는 의용소방대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이러한 노력은 활기찬 고창건설의 밑거름이 되고 있다”고 말하고 “안전은 군민의 삶의 질을 결정하는 척도라 할 정도로 매우 중요하고 고창군은 군민이 안심할 수 있는 여건 마련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번 경연대회가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고창군을 만들고 의용소방대원들의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고창군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