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제14기 포천그린농업대학 선진농업현장학습 추진
<포천시> 제14기 포천그린농업대학 선진농업현장학습 추진
  • 이재훈 기자 holic1007@naver.com
  • 승인 2018.09.13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업신문=이재훈 기자) 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유충현)는 12일부터 14일까지 2박 3일간 포천그린농업대학 재학생의 새 소득작목 발굴과 지역자원을 활용한 농촌융복합산업 아이디어 획득을 위해 제주도 현장학습을 추진한다.

이번 현장학습은 먼저 제주천연원시림에서 숲해설과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환상숲 곶자왈공원을 방문해 대표로부터 경영 노하우를 배워 포천의 특색 있는 자원을 활용할 아이디어를 얻는 시간을 가진다.

이어서 서귀포농업기술센터 및 온난화대응농업연구소를 견학하며 기후변화에 대응한 새로운 작물의 재배기술 및 병해충 방제에 대해 배울 예정이다. 특히 지구온난화로 인해 많은 작물들의 재배 가능지역이 북상하고 있어 미래 포천농업의 소득원이 될 작물이 무엇인지 생각할 수 있는 유익한 견학이 될 전망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1차 산업분야로 온난화에 대응한 새로운 소득작목의 재배기술을 습득하고, 지역의 환경과 고유자원을 활용한 농촌융복합산업분야를 직접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기존 교육시간에 예시로 들었던 이론을 실제로 보고 배우며 한 번 더 일깨우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천그린농업대학은 매년 1월 신입생을 모집해 3월부터 11월까지 약 140시간에 걸쳐 재배기술 이론, 농촌융복합산업 기획 및 경영, 농업회계, 법률 등 폭넓은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출처=경기도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