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정읍시농업기술센터 지난 13일, 농촌민박 서비스·위생·안전 교육 실시
<종합> 정읍시농업기술센터 지난 13일, 농촌민박 서비스·위생·안전 교육 실시
  • 이재훈 기자 holic1007@naver.com
  • 승인 2018.09.13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업신문=이재훈 기자) 정읍시농업기술센터(소장 문채련, 이하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 13일 농업기술센터 3층에서 농촌민박 사업자 67명을 대상으로 농촌민박 서비스·위생·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농어촌정비법」개정에 따라 농어촌민박 사업자가 받아야하는 의무교육으로 농촌민박 운영에 필요한 제도 및 서비스 교육 등이 실시됐다.

농업기술센터는 농촌휴양시설로써 민박 시설의 안전과 서비스 개선을 위해 3명의 전문강사를 초빙해 교육을 실시했다.

서은경 교수(전북과학대)는 농어촌 민박사업의 이해와 서비스 향상을 위한 마인드에 대한 강의를 했다. 이어 김병숙 교수(전북과학대)는 건강을 위한 안전 밥상을 주제로 열강 했고, 전윤석 반장(정읍소방서)은 소방관련 법규 안내와 소방시설 설치·사용에 대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농어촌민박사업은 농업인의 농외소득 증대와 농어촌 관광 활성화를 위해 거주하는 주택을 숙박시설로 활용하는 제도이다. 기존 숙박업에 비해 입지, 위생, 안전 등 관련 규제가 없어 그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안전과 위생에 대해 우려가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교육에 앞서 전정기 농정과장은 “이번 농촌민박사업자 교육을 통해 우리시를 찾는 관광객들이 위생과 안전에 대한 걱정 없이 정읍의 친절하고 따뜻한 정을 담고, 아름다운 정읍과 시민들을 담아 갈수 있도록, 운영자분들이 시 홍보대사로써 역할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처=정읍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