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물산, 인도에 소형트랙터 기술 수출  
동양물산, 인도에 소형트랙터 기술 수출  
  • 이도현 기자 dhlee@newsfarm.co.kr
  • 승인 2018.09.15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힌드라 Swaraj에 550만달러 기술이전
동양물산은 인도 뭄바이에서 지난 7일 20마력급 트랙터의 설계, 제조 기술을 550만달러에 SWARAJ로 이전했다. 

(한국농업신문=이도현 기자)동양물산기업㈜가 Mahindra(마힌드라) 그룹의 SWARAJ에 트랙터 기술을 수출한다. 

동양물산은 인도 뭄바이에서 지난 7일 20마력급 트랙터의 설계, 제조 기술을 550만달러에 SWARAJ로 이전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동양물산은 인도 및 아프리카 시장용 소형트랙터를 개발해 해당 설계를 Swaraj로 이전한다. Swaraj는 이를 활용해 인도 현지에서 생산하고 인도와 아프리카에 판매하게 된다. 

Swaraj 관계자는 “인도의 트랙터 시장규모가 단일국가로서 가장 많은 70만대 이상이고 20마력대 경량 트랙터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며 “동양물산을 통해 트랙터의 기술을 확보하게 돼 양산 후 해당 마력을 연 1만대 이상을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WARAJ는 쌍용자동차의 대주주인 Mahindra 그룹의 트랙터 브랜드로 인도와 인접국가에 연 10만대 이상의 트랙터를 판매하고 있는 트랙터 제조 기업이다. 

동양물산 관계자는 “자사의 트랙터 설계, 제조기술력이 미국뿐 아니라 인도 및 아프리카 등 개발도상국에서도 인정되는 세계적인 수준임을 입증하는 것”이라며 “이번 계약을 통해 Mahindra그룹과의 협력관계가 더욱 공고히 됐다고 평가하고 있다. 양사는 향후 30마력 이상 중형급 트랙터로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합의 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동양물산은 Mahindra 그룹의 Mahindra USA에 연 1만대 이상의 트랙터와 관련 작업기를 판매하고 있다. 올해 미국의 Rural king 및 Zetor社 등 일류 기업과의 협력관계를 통해 세계 주요국가에 2만대의 트랙터 공급을 예상하고 있으며 이번 계약을 통해 동남아 및 아프리카 트랙터 시장의 공략을 더욱 가속화해 글로벌 농기계 전문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