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은평구, 주민자치 아카데미 교육 실시
<서울> 은평구, 주민자치 아카데미 교육 실시
  • 이재훈 기자 holic1007@naver.com
  • 승인 2018.09.19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업신문=이재훈 기자) 은평구(김미경 구청장)는 9월 14일(금) 은평홀(구청본관)에서 16개동 주민자치위원, 자치회관 자원봉사자, 프로그램 강사, 담당 직원 등을 대상으로 주민자치 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한국자치학회 이사 및 마을만들기센터 연구위원으로 활동 중인 이인숙 건국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교수를 초청하여 진행하였으며, 주민자치의 이해 및 사업발굴 방법, 자치사업 우수사례 공유 및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하여 교육하였다.

특히, 주민들의 지역을 향한 욕구 해소와 공동체 활성화를 위하여 보다 다양한 계층의 주민 참여를 유도하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서는 지역, 세대, 계층을 가리지 않는 마을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끌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및 사업 등이 우선시 되어야 하며, 실제 주민들의 사업 참여를 통해 지역문제가 어떻게 해결되었는지 사례를 구체적으로 설명하여 주민자치위원들의 관심을 끌었다.

또한, 마을의 문제를 실질적으로 해결하고 주민 필요에 의한 자치활동을 위해서는 내실 있는 주민자치위원회가 운영되어야 함을 덧붙였다.

구 관계자는 “향후 지역문제 해결 및 주민자치의 전문성 확보를 위하여 주민자치아카데미 심화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며, 자치회관 우수사례지 견학 및 인문학 강좌 운영 등을 통해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은평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