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 예보]오늘 서울, 수원 등 비 내일 부산, 대구, 대전 등 전국 비..미세먼지 보통~좋음
[내일날씨 예보]오늘 서울, 수원 등 비 내일 부산, 대구, 대전 등 전국 비..미세먼지 보통~좋음
  • 안영 기자 booleanhead@gmail.com
  • 승인 2018.09.19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업신문=안영 기자]

9월 19일 오후 7시 50분 현재,전국이 흐리고 소울과 수원 등 일부 경기도, 제주도는 비가 오는 곳이 있고, 강원도를 제외한 그 밖의 지역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

오늘은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전남과 경남, 제주도는 비가 오겠다.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는 밤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은 밤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내일(20일)은 남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충청도와 남부지방, 제주도는 새벽부터 비가 오다가 낮에 대부분 그치겠다. 서울.경기도와 강원도는 아침부터 오후 사이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 예상 강수량(19일부터 20일까지)
- 제주도: 30~80mm
- 남해안: 10~50mm
- 남부지방(남해안 제외), 중부지방, 북한: 5~20mm

- 21일

- 중부지방(충청도 제외), 경남, 북한: 20~60㎜
- 충청도, 남부지방(경남 제외), 제주도: 10~40㎜

모레(21일)는 남부지방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다가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 대부분 '보통' 수준이겠으나, 부산과 울산, 경남 일부 영남지역은 '나쁨'이 나타날수도 있다.

내일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보통'이나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 예상 강수량(21일)
- 중부지방(충청도 제외), 경남, 북한: 20~60㎜
- 충청도, 남부지방(경남 제외), 제주도: 10~40㎜

< 기온 전망 >

내일(20일)과 모레(21일)는 비가 내리면서 낮기온은 평년보다 낮겠다.

< 시정 전망 >

내일(20일)과 모레(21일) 비가 내리는 지역은 가시거리가 짧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 강풍 전망>

내일(20일)과 모레(21일)는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 해상 전망 >

내일(20일)과 모레(21일)는 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고, 모레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