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준회 SNS "이래라 저래라 하지마용~"에 팬들 발끈!... 키타노 타케시 파문 일파만파
구준회 SNS "이래라 저래라 하지마용~"에 팬들 발끈!... 키타노 타케시 파문 일파만파
  • 안영 기자 booleanhead@gmail.com
  • 승인 2018.09.25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업신문=안영 기자]

그룹 '아이콘'의 구준회가 SNS에서 키타노 타케시 관련 게시물을 게재해 논란이 일고 있다.

24일 구준회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일본 코미디언 겸 영화감독 키타노 타케시 관련 게시물을 게재했다가 한 팬이 "키타노 타케시 혐한 논란 있어요. 관련 글 제발 다 삭제해주세요"라고 댓글로 요청했다.

하지만 이같은 팬의 댓글에 구준회는 직접 "이래라 저래라 하지마용~~싫어용"이라고 팬의 노파심을 무시하는 듯한 태도를 보였다.

구준회의 글에 대해 다른 팬들의 항의가 일파만파 커지가 해당 게시물을 삭제했으나, 각종 인터넷커뮤니티로 구준회의 댓글이 확산되며 논란이 일고 있는 것.

 

키타노 타케시는 '하나비', '기쿠지로의 여름' 등을 만든 일본의 유명 감독으로 하나비가 한국에서 개봉했을때 방한하여 "내 몸의 4분의 1은 한국인의 피가 흐른다"라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온라인 상에서는 키타노 타케시가 과거 '타케시마(독도)' 관련 발언 등을 했다며 '혐한사상'의 의혹이 공존하는 인물이다.

한편 아이콘은 오는 10월 1일 새 미니앨범 타이틀곡 '이별길'로 컴백을 앞두고 있는 상황이라, 부랴부랴 수습에 나선 구준회측은 즉시 사과문을 내고 앞으로 신중하게 쓰고 경솔한 답변은 안 하겠다고 사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