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 종합]전국 대체로 맑음, 큰 일교차 주의!..종잡을수 없는 태풍 짜미 경로..북한 황해도 지진 발생
[내일날씨 종합]전국 대체로 맑음, 큰 일교차 주의!..종잡을수 없는 태풍 짜미 경로..북한 황해도 지진 발생
  • 안영 기자 booleanhead@gmail.com
  • 승인 2018.09.27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업신문=안영 기자]

목요일인 9월 27일 오후 6시 20분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동해안은 구름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오늘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동풍의 영향으로 동해안은 가끔 구름이 많겠다.

내일(28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구름많겠고, 제주도는 저녁부터 흐려져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모레(29일)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고 동풍의 영향으로 경상해안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가끔 비가 오겠다.

오늘과 내일 등 당분간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보통'이나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 기온 전망 >

내일(28일)까지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으며, 아침에는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떨어져 쌀쌀하겠으나, 낮 동안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 안개 전망 >

내일(28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 강풍 전망 >

당분간 남해안과 경상동해안, 제주도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 해상 현황과 전망 >

현재, 동해남부먼바다와 남해동부먼바다, 제주도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 및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기상청은 특히, 제주도해상과 남해먼바다의 높은 물결은 당분간 이어지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최신의 기상정보를 참고하라고 당부했다.

당분간 동해안과 제주도해안에는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서해안은 내일(28일)까지, 남해안은 모레(29일)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남해안과 서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 피해에 유의가 필요하다.

o 풍랑주의보 : 제주도남쪽먼바다, 남해동부먼바다, 동해남부먼바다

9월 27일 12시 24분경 북한 황해북도 송림 동쪽 6km 지역(위도:38.74 N, 경도:125.70 E )에서 규모 2.4의 지진이 발생했다.

기상청은 이번 지진을 자연지진으로 분석했고 지진으로 인한 피해사항은 자세히 알려지지 않고 있다.

[태풍 특보]제24호 태풍 짜마, 22호 태풍 망쿳(MANGKHUT)보다 더 강력한 세력..경로 보니 일본 전역 비상!

9월 21일 오후 9시경 괌 먼바다에서 발생한 제 24호 태풍 짜미(TRAMI)가 매우 강한 세력으로 북상하고 있어 이동경로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태풍 짜미는 27일 오후 3시경 중심기압 955 헥토파스칼(hPa)의 강한 중형급으로 세력이 다소 약화된채 일본 오키나와 남남동쪽 약 530km 부근 해상을 지나 매시 4km의 아주 느린 속도로 북동진하고 있다.

태풍 짜미는 28일 오후 3시경 중심기압 950 헥토파스칼의 강한 중형급 세력을 유지한채 오키나와 남남서쪽 약 350km 부근 해상을 지나 경로를 우측으로 틀어 매시 11km의 속도로 북서진 할 것으로 전망된다.

태풍은 29일 오후 3시경 중심기압 940 헥토파스칼의 매우 강한 중형급으로 몸집을 불린채 일본 오키나와 서북서쪽 약 80km 부근 해상을 지나 가고시마 방향으로 북서진 할 것으로 예상된다.

태풍 짜미는 30일 오후 3시경 강한 중형급으로  세력이 다소 약화된채 일본 가고시마 동북동쪽 약 180km 부근 해상을 지나 시속 30km 속도로 북동진 할 것으로 전망된다.

태풍 짜미는 강한 중형급 세력을 유지한채 일본 열도를 관통한후 10월 1일 오후 3시경 일본 삿포로 동쪽 약 310km 부근 해상을 지나 북동진하다 10월 2일 오후 3시경 사할린 동쪽 약 1700km 부근 해상에서 온대저압부로 약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태풍 짜미는 현재 필리핀과 중국 홍콩 등에 큰 피해를 끼친 제 22호 태풍 망쿳(MANGKHUT)보다 더 강력한 세력을 유지하고 있어 만약 경로를 우리나라 방향으로 향할 경우 전 지역에 막대한 피해가 우려됐지만 다행히 현재 예상 이동경로를 보면 우리나라는 직접적인 피해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다.

태풍 짜미는 현재 이동경로를 보면 우리나라에 별다른 영향을 끼치지 않을 것으로 전망 되지만 아직 이동경로와 위치는 유동적이라 안심할수 없다.

제24호 태풍 짜미(TRAMI)는 베트남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장미과에 속하는 나무를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