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광주시,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긴급자금 투입  
<종합> 광주시,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긴급자금 투입  
  • 이재훈 기자 holic1007@naver.com
  • 승인 2018.10.04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업신문=이재훈 기자) 광주시는 IBK기업은행과 우수기업 육성을 위해 동반성장 협력자금 60억원을 조성키로 하고 예산편성 등의 절차를 거쳐 오는 11월부터 중소기업에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시는 지난 2일 시청 시장실에서 신동헌 시장과 김도진 IBK기업은행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반성장 협력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시는 기업은행에 예탁금 30억원을 예치하고 기업은행은 예탁금의 2배수인 60억원을 운영키로 했다.

동반성장 협력 사업은 민선7기 시정과제인 관내 우수기업의 육성을 위한 지원체계 구축의 시발점이 되는 사업으로 우수기업 육성은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진다고 보고 지원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11월부터 자금 소진시까지며 관내 기업은행을 방문, 접수하면 된다.

지원대상은 관내 사업장을 두고 사업자등록일로부터 1년 이상 경과한 업체로 대출한도는 최대 3억원이며 대출기간은 1년으로 운영된다. 단, 중소기업법상 중소기업 범위에 속하지 않는 업체와 국세 및 지방세 체납기업, 소상공인 등은 제외된다.

시 관계자는 “어려움에 처한 중소기업의 경영안정과 설비투자 및 수출운영 자금 등이 필요한 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동반성장 협력사업 취지에 맞게 기업도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출처=광주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