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피디, 2019 농업직·농업연구사 대비 ‘재배학 기출예상문제집’ 출간
에듀피디, 2019 농업직·농업연구사 대비 ‘재배학 기출예상문제집’ 출간
  • 선우성협 기자 press@pcss.co.kr
  • 승인 2018.10.08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업신문=선우성협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가 2019년 7·9급 농업직 및 농촌지도사, 농업연구사 임용 시험을 준비할 수 있는 ‘재배학 기출예상문제집’ 교재를 신규 출간했다고 밝혔다.

‘재배학’은 7·9급 농업직 및 농촌지도사, 농업연구사 시험에 공통되는 과목으로 식용작물의 기본적 내용을 바탕으로 생물학의 유전에 관련된 문제들이 출제되며, 전체적인 내용을 숙지해야 풀어낼 수 있는 수준으로 난도가 높아지고 있어 단순 암기보다 정확한 개념 확립이 필요하다.

에듀피디의 ‘재배학 기출예상문제집’은 기출문제를 응용한 기출예상문제를 단원별로 구분 수록해 수험생 스스로 문제를 풀며 목차에 맞춰 개념학습과 암기 내용을 체계적으로 재확인하고 기출경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한 교재이다.

특히, 최신 시험의 출제 패턴을 분석해 단원별 출제 빈도와 비중에 대한 정확한 통계자료를 근거로 출제가 예상되는 영역의 주요한 문제유형을 반영하여 문항을 구성함으로써 수험생에게 실제 시험과 가장 근접한 수준의 유의미한 문제만을 풀어 볼 수 있도록 해 학습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최근 재배학 과목이 요약 학습 보다 심층적인 개념 이해를 필요로 하는 만큼 수록된 문제의 배경지식에 대한 수험자의 이해도를 높여줄 수 있는 상세한 해설을 수록하여 문제를 풀며 학습한 내용을 확인해보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실수를 줄이고 정답의 정확도를 높여줄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2018년 국가직 및 지방직 등 최신 기출문제 2회분을 수록해 수험자 스스로 최신 출제경향을 면밀히 파악하고 실제 기출문제를 통해 얼마나 정확히 풀이할 수 있는지 실력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다.

에듀피디 공무원 수험관계자에 따르면 “재배학 과목은 범위가 넓고 농대생이라고 해도 원예학 계통을 전공한 것이 아니라면 생소한 내용과 용어들이기 때문에 회독 학습 후 문제풀이를 통해 암기한 개념의 정확도를 높이는 연습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최신 기출문제의 트렌드를 바탕으로 영역별 출제되는 중요도에 따라 반드시 풀어봐야 하는 문제만을 수록한 에듀피디의 ‘재배학 기출예상문제집’으로 빠른 실력향상과 안정적인 전공과목 고득점을 완성해 보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에듀피디는 농업분야 저명강사 손송운 교수의 기본이론에 충실한 설명과 함께 단원별 문제풀이 학습을 지원하는 ‘명품 재배학 문제풀이’ 강좌를 제공하며 최종 실력 점검 및 단기 점수 향상을 노리는 수험생을 고려한 맞춤 커리큘럼을 선보이고 있다.

2019년 7·9급 농업직 및 농촌지도사, 농업연구사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재배학 기출예상문제집’은 교보문고, 인터파크, 예스24, 알라딘 등 인터넷 대형서점 및 에듀피디코리아 인터넷서점 사이트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