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우리밀 우리콩 축제’ 개최
‘2018 우리밀 우리콩 축제’ 개최
  • 이도현 기자 dhlee@newsfarm.co.kr
  • 승인 2018.10.11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곡도매시장 개장 30주년 기념

(한국농업신문=이도현 기자)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김경호)는 12일 양곡도매시장 개장 30주년을 기념하여 ‘2018 우리밀 우리콩 축제’를 개최한다.

공사는 이번 축제를 통해 서울 시민들에게 우리밀, 우리콩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촉진을 위해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의 양곡류를 전시․판매해 구매자와 생산자를 연결하는 장을 마련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쌀’을 주제로 ‘가지밥’과 ‘우엉밥’, ‘잡곡밥’ 등 다양한 밥짓기를 체험해볼 수 있는 ‘맛있는 밥짓기’(밥짓는 학교 고은정 대표) 체험 행사와 밥의 영원한 동반자인 ‘김치’를 주제로 ‘맛있는 김치 담그기’(이하연 김치명인) 체험 행사가 준비됐다. 

또 어린이들을 위한 식생활 체험 교육 프로그램인 ‘달리는 쿠킹스쿨’ 등이 열려 서울 시민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전문 사회자 장춘권의 진행으로 트로트 가수 ‘나무’, ‘윤희’ 등 초대가수의 축하공연과 즉석 노래자랑, 경품추첨 등이 이어져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먹거리, 놀거리, 볼거리를 동시에 충족시켜줄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02-3435-0598)로 문의하거나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홈페이지(www.garak.co.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